브롬톤 외장3단 장착

 

브롬톤 변속기를 순정 외장2단 -> 외장3단으로 개조.

2단 모델을 탈때부터 1단과 2단 사이에 중간단이 하나 더 있으면 했는데

재필님의 외장3단을 30-40km정도 타보고는 변속트러블 각오하고 바로 교체결정.


스프라켓 12T - 14T - 18T ,


요즘 외장3단변속기로 많이 쓰는 DT Swiss 변속레버.

원래 변속기용도로 나온 제품은 아니라네요.


크어.....14T 중간단 짱 좋습니다. 내가 원하던게 이거였슴..


그런데 2단에서 3단 내려갈때 변속트러블이 계속 발생.

2주에 걸쳐 계속 타보면서 샵 들락날락 거리고

내가 그냥 장력조정, 체인푸셔 조정 다 해봤는데 계속 실패.


오늘 샵에 다시 조정부탁할려고 갔더니 2단 텐셔너 (2단은 드레일러가 맞겠죠?) 가

좀 휜거 같다고 새걸로 갈고 조정하니 변속트러블 잡혔네요.

그동안 체인푸셔 막 갈아내고 했는데 괜한 짓했네..-_-) , 텐셔너 교체비용 4만원.


어린이/어버이날 연휴에 대구 본가에 내려갔는데 브롬톤 가지고 가서 잘 탔습니다.


마실중에 발견한 새로 만들어진 라이온스 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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