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팅어 마이스터 2.5T AWD 출고 - 사륜 스포트백 세단


2022년식 (2023형) 스팅어 마이스터 2.5T AWD 출고.

판매수가 많지 않다 보니 주문생산이었는데 마침 생산라인 돌 때 계약한 차량이 

들어가서인지 금방 배정이 떴고 일주일만에 차량이 나왔다.

오랫동안 제네시스 G70을 동경하고 있었지만 페리 디자인은 도저히 취향이 아니었고

전기형 모델 중고도 생각했는데 내가 원하는 옵션을 만족한 차량을 찾기가 힘들어

결국 끝물 모델임에도 스팅어 신차로 선택.


스팅어 마이스터 2.5T AWD 출고 - 틴팅집에서 전면사진
스팅어 마이스터 2.5T AWD 출고 - 틴팅집에서 후면사진

흰색도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양카이미지가 있어서 남색(딥크로마 블루)로 선택.

원래 선루프옵션을 좋아했지만 해치백/패스트백 차량들의 구조에서 오는 잡소리문제를

몸소 알고 있던 터라 아쉽게도 선루프는 제외시켰다.

윈터 타이어를 운용하면서 엄청난 번거로움도 경험한 만큼 사륜구동에 사계절 타이어로 출고.

나이 마흔 다섯에 마지막 내연기관차로 드디어 꿈만 꾸던 300마력 사륜 스포츠 세단이다.


수원에 있는 틴팅 샵으로 차가 와서 검수하러 갔다.

서비스로 틴팅 루마 버텍스 900 - 80/30 , 블랙박스 파인뷰 LXQ2000. 

밝은 틴팅 필름은 서비스로 해주는 곳이 거의 없다는데 다행히 필름을 구해다 주셨다.

그나저나 요즘 국룰 틴팅 농도가 30/15란다.. 세상에 전면 30이라니.


스팅어 마이스터 출고후 집 주차장 - 아반떼 스포츠와 함께스팅어 마이스터 아반떼 스포츠와의 리어볼륨차이

아반떼 AD옆에 세워놓으니 리어휀다 볼륨 차이가 상당히 크다.

차가 좀 커져서 많이 어색하지 않을까 했는데 생각보다 금방 적응.

다만 좌우폭이 넓은데 휠베이스까지 길어서 좁은 코너에서 힘들다.


스팅어 마이스터 대쉬보드 사진

2017년 스팅어 출시때 이벤트 전시차를 타보고 문짝의 느낌이나 전체 레이아웃은 

괜찮았지만 실내 재질감이 많이 아쉬워서 고급차라는 생각이 들지 않았는데

이번에 전시차로 후기형 마스터즈 등급을 구경해보니 예전보다 소재가 고급스러워졌고

매일 고속도로 주행을 하는 나에게 여러 옵션이나 스펙이 딱 맞아서 좋았다.

C세그먼트 국산차를 오래 타다가 이 차를 타보니 모든 면에서 좋긴 좋다.

신차 발매시점이 오래되었는데도 최근의 첨단 기능이 다 들어가있는것도 좋다.

ABS조차 없는 중고차로 시작해 온갖 자잘한 안전사고를 몸으로 겪었다 보니 

격세지감이라는 말이 절로 떠오름.

벨로스터 DCT 5년, 아반떼 스포츠 7년을 타고 스팅어를 샀는데 

매번 흔하지 않은 차들만 타고 있는것 같다.


아반떼 스포츠 매각전 헤이딜러 점검

2016년식 (2017형) 아반떼 AD 스포츠는 9만 킬로를 넘긴 터라 얼마 못 받을 줄 알았는데

이번에 헤이딜러 제로를 통해 생각보다 나쁘지 않은 가격에 팔게 되었다.

큰 고장 한번 없이 잘 달려줬는데 팔리는 순간까지도 효자노릇을 한다.


번외 - 

기변을 생각하고는 있었지만 계속 미루다가 이번에 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는

천민이가 신차를 BMW로 계약했다고 해서 친구 따라 강남 간 격.

계약은 몇 달 전에 했는데 나랑 비슷하게 차를 받았다.

BMW 530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5시리즈 전장이 이렇게 길었나 싶었다.


후배가  BMW 530e 신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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