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023의 게시물 표시

천장 매립등 교체 - 필립스 주백색으로 변경

이미지
지금 집에서 산지 5년 정도 되었는데 뭔가 하나둘씩 고장 나기 시작한다. 어느 날 보니 소파 위쪽에 천장매립등 하나가 나갔다.

전자담배 교체 - 저스트 포그 Q16FF

이미지
저스트 포그에서 기존 Q16 카토마이저의 개선판이 나왔길래 사봤다.

안나올줄 알았던 후속작 - 데드 아일랜드 2 PS5 후기

이미지
  데드 아일랜드 1을 PS3로 2011년에 플레이했으니 12년 만에 후속작이 나왔다.

창문 로봇청소기 파워가드 WWB-S700W 구입

이미지
  이사 후 몇 년간 살면서 외창을 언제 한번 닦아야지 하고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이게 막상 닦을려면 손이 안 닿는 부분이 많아서 닦기가 어렵다. 10층이라 위험하기도 하고. 이것저것 도구를 사봤는데 딱히 제대로 닦이지도 않아서 계속 미루고 있다가 결국 창문 닦는 로봇청소기를 구입해 봤다. 구입 제품은 제일 최신형인 파워가드 윈클봇W  약간 더 저렴한 제품들도 있는데 이 제품이 일단 두께가 제일 얇고 물분사 기능이 있으며 방음설계가 되어 있어 소음이 좀 적다고 해서 사봤다.  주말에 거실과 세탁실 긴 창을 포함해 10개 창을 닦아봤는데 아주 반짝반짝 깨끗하게 닦이는 건 아니라도 내가 상상하던 것보다는 제법 그럴싸하게 청소가 된다. 5년 동안 한 번도 못 닦은 침실방 창문도 두 번 정도 닦으니 제법 깨끗해졌다. 몇 번 더 닦으면 묵은 때도 닦일 듯한데.   일단 내 손이 안 닿는 곳이 닦여지니까 그거 하나만으로도 괜찮은 것 같고 소음도 이 정도면 넘어갈 정도. 떨어지지 않을까 조마조마하게 쳐다봤는데 몇 번 써보니 걸레장착만 확실하게 하면 안 떨어지겠다 싶다. 헛돈 쓴 건 아닌 것 같고 1년에 두어 번 정도만 사용해도 창문관리가 될 듯.